식단 & 운동/일지

<9/2~3 운동 및 식단 기록> D+2, D+3

할꾸미 2023. 9. 4. 13:25

9/2 저녁에는 친구들과 약 6년만에 식사 약속이, 3일 저녁에는 고딩 친구들 약속이 있었다.

앞선 포스팅에 언급했듯 이러한 일정이 있을 때는 자유롭게 먹기로 결정했기에 맛있게, 즐겁게 먹었다.

문제는 2일에 만난 친구들이 예상치 못하게 집에서 자고 가게 되었고,

그 결과 3일 아침 겸 점심까지 식단을 할 수 없었고, 헤어지고 바로 다음 약속을 가느라 운동도 하지 못했다.

 

그래서 결론은.. 이번 주말은 기록할 것이 많지 않은 바, 한 게시글에 함께 쓰려고 한다.

 

<운동>   (9/2)

운동 전 스트레칭 10분

공복 유산소 : 땅끄부부 집에서 칼로리 불태우는 걷기 유산소운동 [칼소폭 순한맛] 약 30분 + 스쿼트 50회

둘째날이라 전날 운동 덕분에 근육통이 생겨서 오히려 더 힘들었다...

그래도 땅끄부부 영상 하나만 하기는 그래서 스쿼트를 추가했다.

스쿼트도 오랜만이니까 자세를 다잡는 느낌으로 간단히 10개x5세트 진행했다.

 

집에서 혼자 운동하니까 조금씩 미루고 줄이고 하려는 마음이 생기는데

블로그에 기록을 하니까 누가 많이 보는 것도 아니지만 검사받는 기분이라 다시 열심히 하게 되네.

블로그 시작하길 잘한 것 같다 :)

 

운동 후 스트레칭: 전신 스트레칭 + 흉곽호흡 + 거북목 완화 스트레칭 약 20분

 

<식단>

9/2 아침 :연두부, 그릭요거트 + 블루베리 청

그릭요거트에 설탕 대신 스테비아로 만든 블루베리청을 섞어 블루베리 그릭요거트를 만들어 먹었다.

블루베리를 좀 많이 넣은 것 같았지만 맛있었다.

연두부는 동봉된 소스 약 1/3가량과 함께 먹었다.

 

9/2 점심 겸 저녁 : 양꼬치, 볶음밥, 마라탕, 맥주 한 잔 (외부 일정)

다이어트 식단은 아니니 추가 사진과 설명은 생략

9/2 야식: 과자, 마른안주 등

사진은 없다..

9/3 아침 겸 점심: 뼈해장국

 

9/3 저녁: 양고기, 살치살 등.. + 하이볼, 밑반찬

어쩌다보니 양고기만 이틀 연속으로 먹었네..

간식:탕후루, 케이크 등..

 

 

총평: 이틀 많이 먹고 운동도 하루 못했으니 앞으로 운동도, 식단도 더 빡세게 해야겠다.